24년 장마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6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장마는 7월까지 이어질텐데요.
다양한 정보들을 한번에 볼 수 있게 준비하였으니 확인바랍니다.
무더운 여름철, 에어컨 청소 안 하셨다면 셀프 청소법으로 돈아끼고 건강도 챙기세요!
장마철 습기때문에 고민이라면 없애는 방법도 확인하세요!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바캉스 백팩도 잊지말고 준비하세요. 나에게 딱 맞는 가볍고 수납이 짱짱한 바캉스 백팩을 리뷰로 확인하세요!
6월 27일 휴진 병원 리스트와 동네 병원 휴진 확인 방법
세브란스병원 27일부터 무기한 휴진 돌입!
세브란스병원 교수들이 예고했던 대로 27일부터 '무기한 휴진'에 들어간다.
응급실 등 필수 분야는 유지하는 등 당장 진료 차질이 크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서울대병원 등이 무기한 휴진 방침을 접으면서 사그라질 것 같던 휴진 움직임이 되살아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의료계 등에 따르면 세브란스 병원 교수들은 이날부터 무기한 휴진에 들어간다.
앞서 6월 18일 전국 단위 휴진 진행...
대한의사협회는 6월 18일 전국 14만 의사회원을 포함하여 의대생, 학부모, 전 국민이 참여하는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전면 휴진을 선포하였는데요. 정부 의료 농단 및 교육 농단을 저지하기 위한 강력한 투쟁의 시발점으로 여기고 있는데, 투쟁에 참여하는 의사들은 정부의 의료 정책을 정치적 수단으로 이용하지 못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한의사협회(의협) 주도로 일부 대학병원 교수들에 동네의원 의사들까지 휴진에 나선 18일 의료 현장에서는 대규모 혼란은 없었지만, 시민들의 불편과 불안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가 진료 명령에 이어 18일 오전 의료기관 3만 6천여개소에 업무개시명령을 내렸으나, 일부 병의원은 오전 진료만 하는 등 편법을 동원하여 휴진을 하였습니다.
이에 시민들은 '휴진병원 리스트'를 공유하여 의료 서비스 제공자인 병,의원에 본 때를 보여줘야 한다고 성토하기도 했습니다. 특히나 평소에도 오픈런을 해야 하는 소아청소년과를 이용하는 부모들의 입장에서는 갑작스런 휴진에 가슴을 쓸어내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맘카페서 휴진병원 리스트 공유와 불매운동 성토 이어져...
모든 진료과목이 '필수 의료'라 할 수 있는 대학병원에서 대대적인 휴진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동네 의원들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분통을 터뜨리기도 했으며, 제주 지역에서는 이날 휴진하는 병의원에 대해 시민들의 불만이 터져 나와 제주 지역 맘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이날 휴진하는 병원 리스트가 공유되기도 했습니다.
평소에도 진료가 어려운 소아청소년과의 휴진 소식에 지역 맘카페 등에서도 난리가 났는데, "불편함은 모두 환자 몫"이라고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휴진 병원 찾는 방법
응급실, 중환자실 등 필수 부서를 제외하고 휴진한다는 소문도 있는데, 100% 모두 동참하는 것은 아니니 외래 일정이 있는 경우 확인 후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휴진 없이 이 사태가 빠르게 해결되길 바랍니다.
1. 네이버 지도 활용
네이버에서 지도를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방문할 병원명을 입력하여 검색하게 되면 당일 운영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병의원·약국 비상진료 검색
아래 버튼을 확인하면 병원, 약국 비상 진료 여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하루 빨리 의료정상화가 되어 서민들의 불편함이 없어지길 바라겠습니다ㅠㅠ
모두들 아프지 마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으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